미국의 유명 ‘유투버’인 미셸 플랜은 지난 2007년부터 다양한 화장품과 사용후기, 화장법 등의 비디오 콘텐츠를 제작 및 공유하고 있다. 그는 지난 2012년에는 화장품 구독 서비스인 입시(Ipsy)를 창업해 정기구독 방식으로 서비스 가입자들에게 매월 다양한 브랜드의 신제품들을 미니사이즈로 포장하여 배달하는 마케팅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입시의 구독자수는 지난 2017년 8월 기준 약 150만명에 이르고 있으며, 미셸은 입시의 대표 모델로도 직접 활약하고 있는 영향력있는 ‘소셜인플루언서’가 됐다. 로스앤젤레스에 거주하는 28세 여